본문 바로가기

파트너 소식

[다이브맵] 우당탕탕! 제주도 스쿠버 다이빙 PADI 오픈워터 자격증 취득하기

본격적인  스쿠버 다이빙 시즌이 시작되면서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방법을 많이 문의해주시고 계시는데요.

다이브맵은 제주도 서귀포에서 PADI 스쿠버 다이빙 교육과 펀다이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교육을 받으신 분들에게 친절하고 꼼꼼한 교육과정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국내에서 스쿠버 다이빙이 가장 활발한 곳이며, 세계 최대 연산호 군락지로도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입니다. 올 시즌 다이브맵 제주에서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하여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탐험해보세요.

 

 

# 이론교육

​첫날 오전에는 다이빙 이론, 다이빙 장비, 다이빙 환경 등 이론을 학습합니다. 이날 배우는 내용은 다이빙에서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하기 때문에 실습 못지 않게 중요한 과정입니다.  

 

PADI 오픈워터 영상교재를 보면서 각 챕터 뒤에 있는 지식복습을 풀고 스쿠버 다이빙의 중요한 원칙을 정리합니다. 만약 교육생의 질문이 있으면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서 이론 교육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 수영장 교육

오후에는 수영장 교육을 진행합니다.

 

 

수영장에서는 스쿠버 장비 조립과 해체, 레귤레이터 되찾기, 마스크 물빼기, 중성부력 등 스쿠버 다이빙에 필수적인 스킬을 배우고 연습합니다. 강사가 시범을 보여주면 교육생이 따라서 하고 부족한 부분을 알려줍니다.

바다에 무거운 스쿠버 장비를 메고 들어가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고 당황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수영장에서 강사님의 지시에 따라 스킬을 충분히 연습하면 바다에서 더욱 쉽고 즐겁게 다이빙을 익힐 수 있답니다.

# 해양실습

해양실습은 이틀 동안 총 4번을 진행하는데요. 다이브맵은 섶섬, 문섬, 범섬 등에서 보트를 이용하여 다이빙 실습을 진행합니다.

 

 

해변이나 한적한 포구 등에서도 해양실습이 가능하지만 무거운 다이빙 장비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힘들어하시더군요.

특히 체력이 약한 여자분들은 이런 환경에서 처음 다이빙을 접하고 흥미를 잃기도 하기 때문에 저희는 최대한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일차 교육

2일차에는 두번의 해양실습을 진행하고 교육생이 물 속에서 중성부력과 핀킥에 신경쓰면서 스스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산호와 물고기와 같은 제주도 바다 환경을 관찰하고 레귤레이터 되찾기, 마스크 물 빼기 등 수영장에서 배운 스킬을 바다에서 다시 실습합니다. 

 

 

이번에 두 분 교육생은 수영장에서 잘 따라주고 바다에서도 엄청 잘해주셔서 쌍따봉을 날려드렸네요.

수면휴식시간(다이빙과 다이빙 중간에 쉬는 시간)에는 다음 다이빙을 위한 장비를 세팅하고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서 이번 다이빙에서 잘했던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 등에 대해서 얘기하고, 다음 다이빙 교육도 준비하면서 알차게 사용합니다.

 

2번의 다이빙을 마치면 디브리핑 및 간단한 샤워 후 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다이빙을 처음하면 안 쓰는 근육도 많이 쓰게 되고 바닷물에 처음 들어가느라 신경도 많이 쓰기 때문에 많이 피곤합니다. 하지만 내일 마지막 교육이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고 충분한 주무시고 활기찬 모습으로 내일 만나요.

3일차 교육

3일차에는 바다에서 3, 4회 다이빙 교육을 합니다.

 

이날에도 핀킥과 중성부력을 신경쓰면서 다이빙을 진행합니다. 마스크 벗고  다시 쓰기, 호버링 등 스킬을 익히고 또한 네이게이션 (나침반) 교육도 받게 되죠.

 

 

 

네비게이션은 용어를 배우고 사용법을 익히며 지상에서 참고물을 기준삼아 갔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연습을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헷갈리지만 몇 번 해보면 곧 숙달되게 됩니다.

 

 

우리 다이브맵은 항상 반복 학습을 중요하게 얘기하고 지속적으로 이론 및 스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자전거 타기와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자전거를 안 타도 쉽게 잊어버리지 않지만 충분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 제주도와 서울(경기)에서 자격증 및 스킬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 제주도 연계 PADI 스쿠버 다이빙 교육(오픈워터) 코스

PADI 오픈워터 다이버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발급되는 기초적인 초급 레벨 프로그램으로 18미터 이내의 수심에서 강사의 직접 감독없이 다이빙 하기 위한 최소의 자격입니다. 오픈

www.marlinapp.net

# 이론시험

해양실습까지 과정을 완료하셨다며 이제 이론시험만 남았네요. 총 50문제를 풀며 지금까지 과정을 잘 따라와주셨다면 시험은 크게 어렵지 않답니다.​

 

 

시험까지 마치고 이제 당당한 PADI 오픈워터 다이버가 되셨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름다운 바다세계를 탐험해볼까요?

 

 

참, PADI 스쿠버 교육 및 펀다이빙 오시면 시원하고 예쁜 다이브맵 티셔츠와 방수팩, 래시가드, 부력인형 등 다이빙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소품들을 드립니다. 단, 소진시까지만요.

우리 『다이브맵』은
✔ 제주 센터 : 제주도 서귀포시 위치
✔ 서울(경기) 센터: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위치
✔ 전세계 No.1 PADI 소속강사
✔ 스쿠버 다이빙 전문 보험 가입
✔ 수중레저사업 교육업 등록(해양수산부)
✔ 연안 안전교육 이수


☞ 홈페이지 ☜

www.divemap.kr

 

다이브맵 - 스쿠버 다이빙

제주도, 동해 스쿠버 다이빙 워케이션 프로그램 진행 및 일본인 다이버 문화 교류가 있는곳, 다이브맵과 함께해요 ^^ - 제주도 서귀포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위치 - 전세계 No.1 PADI

www.marlinapp.net


❓ 문의
▪ 카카오톡채널 : 다이브맵
 👉 http://pf.kakao.com/_QcMExl/chat
▪ 전화 : 070-4242-2484

🚘 오시는길
▪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중앙로 55, B-422
▪ 버스 : 800번, 800-1번 '삼다체육공원 입구' 하차
▪ 지도보기 : http://kko.to/P16FxQtiQ